강아지를 키우는 댕집사라면 애견화동을 꿈꾸고 있을 텐데요, 댕집사분들을 위한 강아지 화동 준비 꿀팁을 준비했어요 ♡
우리 둘의 행복한 순간을 반려견과 함께 기억에 남겨보는 것도 행복한 추억으로 남을 수 있을 거예요 .ᐟ
1️⃣ 강아지 화동 가능한 웨딩홀 찾기
강아지 화동을 준비하기 전에 웨딩홀에서 가능한지 먼저 확인이 필요해요. 웨딩홀마다 정책이 다르기 때문에 확인은 필수랍니다!
2️⃣ 강아지 케어가 가능한 지인 찾기
본식 당일날 신랑, 신부가 케어할 수 없기 때문에 강아지를 케어해줄 사람이 필요해요. 직계가족이 케어가 가능하면 제일 좋지만, 직계가족도 바쁠 수 있어서 강아지를 좋아하거나 강아지가 의지할 수 있는 친한 지인에게 부탁해보는 것도 추천해요.
3️⃣ 강아지 화동옷 준비하기
케이프나 턱시도 원피스등 화동에 어울리는 귀여운 옷으로 준비해주세요. 반지 케이스를 보관할 가방 하네스, 반지 주머니는 필수랍니다. 강아지가 편안하게 있을 수 있는 개모차를 미리 준비하는 것도 추천해요.
4️⃣ 화동 리허설 준비하기
낯선 사람이 많은 곳, 박수소리등으로 강아지가 긴장할 수 있어요. 본식 전까지 사람이 많은 곳에서 익숙해질 수 있는 훈련이 필요해요.
혹시나 반려견이 긴장해서 우왕좌왕할 경우를 대비해서 다른 계획을 같이 세워두는 것도 추천드려요!
5️⃣ 입장곡 준비
귀여운 화동을 더 특별하게 만들어줄 입장곡을 미리 준비해보세요.
강아지 화동 노래 추천
- 마루는 강쥐 - 혜원
- 강아지 차차 - 뽀로로
- Your Dog Loves You - 콜드
- Circle of Life - 라이온킹 OST
6️⃣ 강아지 화동 알리기
강아지를 싫어하거나 알러지가 있는 하객분들도 있을 수 있기에 모바일 청첩장이나 본식 당일 하객분들이 볼 수 있는 곳에 반려견 화동이 진행 예정이라고 안내문을 작성하는 걸 추천드려요. 사전에 웨딩홀, 스냅작가, 사회자등 강아지 화동 안내는 필수랍니다.
에디터 | 티미
이미지 | @aileeonline